주식 오늘 채널 - 수소차 관련주 알아보기(+top4)
안녕하십니까 주식 오늘 채널입니다.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알아보기!
수소차는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미는 분야입니다. 소위 '그린 뉴딜 정'의 최대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분야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디지털 인프라 구축, 그중 한 가지가 바로 수소차입니다. 지금 현대차에서 친환경차 개발에 적극 임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는 어떤 게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두산 퓨얼셀
수소차 대장주 첫 번째, 바로 두산 퓨얼셀입니다. 두산 퓨얼셀은 국내 1위 수소연료전지 업체입니다. 발전용 연료전지에서 국내 시장점유율이 89%에 이릅니다. 2019년 10월 (주)두산에서 분할 상장이 되었고, 2019년 매출 4900억 원에서 2023년는 매출 1조 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주가 흐름입니다. 상승 추세가 좋고, 작년에 비해서도 3배 이상 주가가 올랐습니다. 주가가 오른 상태에서 추가 상승 여력을 예측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진다이아
수소차 관련 대장주 두번째는 일진다이아입니다. 공업용 활성 다이아몬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에 일진 복합소재가 있고, 수소차와 관련되어 수소탱크를 만들고 현대차에 독점 납품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에서 올해는 수소차 생산 7천대, 내년에는 1만7천대 생산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관련되어 일진다이아에 관심을 주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진 복합소재에서는 대용량 수소 이송 용기 '튜브 스키드' 개발 중인데요, 이게 개발되면 그동안 골칫거리였던 수소 연료 운송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수소 공급 가능지역도 넓어져 관련 인프라 확충에 기대되는 역할이 큽니다.
풍국주정
풍국주정은 술 관련하여 주정을 제조하는 회사인데요, 즉 '에탄올'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주정 시장에서는 점유율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풍국주정에서 에스디지 지분율이 56.4% 정도가 됩니다. 에스디지에서 연료용 수소가스 생산을 할 수 있는데요, 국내 수소가스 생산 업체 중 유일하게 상장되어 잇는 기업입니다. 에스디지는 sk케비칼과 대성, 에쓰오일에 수소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대표적 수소차 관련주로 많이 알려진 효성 첨단소재입니다. 수소차 연료탱크의 핵심소재인 탄소섬유를 생산하고 개발하는 곳입니다. 주가 흐름을 보면 작년에 최고점을 찍고, 하락했다가 최근에는 다시 작년수준을 회복해 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탄소섬유 생산능력이 연간 2000톤 정도인데, 올해 2월에 2000톤을 추가 증설하여, 국내에서 최대량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매출 비중이 적었지만, 국내 소비량뿐 아니라 미국과 인도에서의 수주량이 늘어나 올해는 관련 분야 흑자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2022년까지 울산 용연에 3000억을 투자하여 액화수소생산시설을 짓기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그린 뉴딜정책과 관련하여 기대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보았습니다. 기업에 대한 현재 가치와 미래 성장가능성이 주가에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는지 전문가마다 평가가 다릅니다. 그리고 어느 수준까지 발전할까에 대른 전망도 다르죠. 그러므로 쉽게 뛰어들기보다는 종합적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일간지 경제면을 보고, 국내 및 세계 경제상황 및 증시를 예측해보고자 합니다. 그렇지만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어떤 정보를 취득하여 종합할 것인지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투자자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투자원칙이 분명하고, 주변 상황에 쉽게 휩쓸려 가서는 안됩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 초기 계획 및 투자 포트폴리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판단을 위해서는 많은 정보를 취합하여 분석하는 것이 좋은데, 적절한 전문가의 도움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곳인데요, 처음 일부 기간에는 무료로 상담을 받고, 괜찮은 곳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내 자산 및 수입에 따른 포트폴리오가 적절한지, 자산배분은 괜찮은지에 대한 조언도 받을 수 있고요. 저 또한 처음에는 긴가민가 했는데, 혼자서만 판단하는 것보다 전문가의 조언을 얻는 게 도움이 되더라고요. 무조건 믿고 따르기보다는 결정을 내리는데 조언을 주는 식으로 이용하시면 괜찮으실 겁니다.